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맥북 싸게사는 방법

by yuuuuuy 2024. 3. 31.
반응형

오늘은 맥북 싸게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애플 유저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은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고,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모두 맥을 쓰고 있습니다. 우선 맥북을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한국에는 애플 스토어가 없는 관계로 프리스비, 에이샵 등 리셀러 매장으로만 보면 되겠습니다. 주로 3가지 수단이 있긴 하는데요, 모두 다 각자의 특점이 있습니다. 그럼, 알아볼게요.

 



구매방법의 특점을 간단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중고구매: 중고구매의 경우 가장 큰 우세는 가격에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한동안 사용 했던 것을 샀기 때문에 당연히 쌀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포장이 거의 되어있지 않고, 제품의 품질에 대한 보장도 어렵습니다. 물론 환불이나 교환도 당사자들 사이에 별도로 합의를 보고 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리셀러 매장:  리셀러 매장의 경우 가장 큰 우세는 새 제품을 받을 수 있고 보장된 품질과 빠른 제품 수령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가장 비싸고 환불이나 교환도 뚜렷한 하자나 결함이 있어야 되지, 그렇지 않을 경우 잘 해주지 않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품질도 보장 되고 포장도 최신이고 가격도 리셀러 매장이랑 비슷합니다. 다만 배송이 조금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요. 그러나 애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좋은 점은 30일간의 묻지마 환불 정책입니다. 즉 구매한 제품을 30일 내에 이유를 불문하고 환불 받을 수 있거나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바로 맥북 싸게사는 방법입니다.

최상의 30일 묻지마 환불정책이 있으면 사용을 하다가 하자나 결함은 물론, 나의 사용용도에 맞지 않거나 개인취향에 맞지 않으면 환불해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도 3가지 구매 방법이 있는데, 가격이 다릅니다.

일반구매: 가장 흔히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스토어에 들어가서 해당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방법이지요. 리셀러 매장과 똑같은 가격에 구매하는 [30일 묻지마 환불]말고는 별다른 우세가 없습니다.

교육할인: 교육할인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교육할인이고 또 하나는 Apple on campus(AOC)할인입니다. AOC는 일반교육할인보다 더 많이 할인을 합니다. 제가 다니는 연세대학교 같은 경우에는 학생회 사이트를 타고 AOC구매 페이지에 접속하면 더 싼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반 교육할인으로 구매하면 그냥 일반 구매보다 조금 더 싸지요? 이렇게 AOC로 들어가면 애플 스토어에 연세대학교라고 접속한 학교명이 나옵니다. 

AOC가격이 정말 많이 싸죠? 고급형인 경우 일반 구매 수단보다 20만정도 쌉니다.

보통의 경우, 사람들은 AOC로 맥북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싼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최신형 맥북을 구매할 때 AOC는 가장 싼 방법입니다, 그러나 전세대까지 포함한 맥북을 구매한다면 얘기가 달라지지요. 저는 직전 세대 맥북도 새 세대와 성능이 차이가 많이 나지 않기에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전세대도 괜찮다면 아래 계속 보시지요.

리퍼비시: 맥북 공식 홈페이지 스토어에 보면 [인증 리퍼비쉬 제품]이라고 있습니다. 

인증 리퍼비쉬 제품이란 고객이 구매하고 환불하거나 교환한 제품을 다시 새롭게 탄생시켜 판매되는 방법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제품처럼 새로운 포장박스가 아닌 간이 박스로 배송되긴 하지만, 똑같이 30일 묻지마 환불 제도가 적용되고 1년 무상 수리 서비스도 적용합니다. 1년 무상 수리 기간이 지나기 전에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Apple Care를 구매하면 보증기간을 3년으로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비록 완전 최신형은 아니지만, 아까 위에서 봤던 맥북프로의 직전 세대 모델로서 성능에서 별로 차이가 나지 않지만, 똑같은 사양에서 가격차이가 엄청 많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리퍼비시의 특징 : 리퍼비시는 다른 구매수단과 똑같이 품질이 보장되고 환불이나 교환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우세는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다만 포장이 약간 허술하고 배송은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리퍼비시는 모든 제품이 있는 것이 아니라 물량에 따라 수시로 변화합니다.)

따라서 포장이나 배송 등 부분에 있어서 인내심이 있다면 리퍼비시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이 바로 맥북을 싸게 사는 방법입니다.

반응형